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지급명령 강제집행은 어디서부터?

일반적으로 지급명령 강제집행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법원으로부터 지급명령 결정문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채무자와 본격적인 채권회수 전쟁에 들어가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강제집행의 대상이 어떤것이냐에 따라 서류, 절차 등이 달라지게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결국 강제집행의 최족 목표는 채권회수 일텐데 의미없는 압박용?(그나마 압박이라도 된다면 다행) 절차만 진행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오늘도 상담중에 법무사에 가서 예전에 알고 있던 통장과 1금융권 그리고 채무자 집주변 지역농협 압류했는데 실익이 없었다 고 하신분이 계셨습니다.

요즘처럼 채무자들의 변제의지가 결여된 추세에서 채무자 조사없이 진행된 절차는 대게 위와 같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시간과 절차가 걸리더라도 채무자 신용조회 정도라도 진행하고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채무자가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 거래은행 즉 주거래은행이 어디인지,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어디금융사 것을 사용하는지, 대출이 있는지, 연체는 있는지 등등의 정보를 알고 법적대응을 해야 합니다. 

채무자 조사 준비는 지급명령 복사본만 있다면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접수처리 가능하며, 회신 또한 팩스, 이메일로 가능하니 먼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