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지급명령 강제집행전에 확인하고 가세요!

지급명령 강제집행전에 확인하고 가세요! 채무자에게 지급명령 결정문을 받고도 처리가 되지 않을경우 강제회수 절차를 통해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강제집행의 대상이 어떤것이냐에 따라 회수가 될수도, 멀어질 수도 있다는 것은 인지 하셔야 됩니다. 확정된 부동산 강제경매 라던지 하는 절차가 아니라면 어차피 확인이 되야 진행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오늘은 실무에서 확실히 해야 하는 것들과 미리 조사를 통해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숩니다.

 

 

채무자의 신용상태, 재산조사 진행하고 절차 접수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채권자가 채무자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고 그 정보가 실제 채무자의 정보와 일치한다면 굳이 필요가 없겠지만 보통 그럴 경우는 제로에 가깝습니다. 기껏해야 예전 사용했던 은행정도 혹은 알고 지낼때 사용한 신용카드 정보 일 것입니다. 

 

 

강제집행 전에 조사가 중요한 이유는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모든일에 특히 채권추심에 있어 채무자에 대해 알아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채무자에 대해 알지 못한 상태에서는 그저 추상적인 압류 일뿐, 적어도 실제 사용은 하고 있는 은행에 압류 및 추심명령을 접수해야 채무자가 불편, 혹은 압박을 받습니다.

 

 

오늘은 지급명령 강제집행전에 왜 조사업무가 필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그 이외의 궁금한 사항은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