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상사채권 / 미수금 받아주는곳 알아보고 있다면?

 

신규영업보다 미수금 거래처 관리가 중요!

사업체를 운영하다 보면, 요즘처럼 실경기가 안좋다고 느껴지는 경우도 없을 정도로 미수금 회수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거래처 사장님들과 차한잔 하며, 이야기하다보면 요즘은 신규영업보다 기존 거래처관리가 안되면 사업의 존폐마자 위협받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상사채권으로 미수금 회수 잘 받아주는곳 추천해 드리고 기본적인 요령에 대해 다시한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송없이도 신용조회 가능, 채무자 상태 파악!

실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만약, 거래처에서 미수금 회수가 안되는 상황에서 바로 법적절차를 진행하기도 애매한 사이, 상황이라면 적어도 채무자가 현재 어떤 상태인지는 알고 계서야 합니다. 그래야 더 기다려주던지, 바로 절차를 진행하던지 입장이 빨리 정리되서 미수금이 지급불능 상태에 빠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금액크다면 내용증명보다 지급명령, 가압류 부터!

내가 받아야 할 미수금 규모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체 매출 대비하여 현저하게 큰 업체는 내용증명, 사업체방문 등의 독촉관리보다는 상대방 업체의 가압류,, 지급명령을 신청하는 것이 시간상, 회수율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그렇다면 굳이 언제까지 돈을 달라는 최고하는 내용의 우편물인 내용증명은 크게 실익이 없을 정도입니다. 미리 보전처분해서 채권확보하고 기다려주기 바랍니다.

 

소송 전 추심전문가에게 추심위임고려~

상거래채권에 대부분은 돈이 없이 100% 못준다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채무자 회사가 현재 그나마 영업중이라면 그 사람 입장에서 채권자 미수금이 우선순위가 되지 못하기 떄문에 밀리는 것입니다. 신용정보회사에서 채권자를 대신하여 채무자 업체에게 독촉, 방문등을 진행해보고 법적절차를 진행해 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