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지급명령, 압류 및 추심절차 알아보기!

채무자에게 지급명령 신청후 송달/확정되었다면 본격적인 압류로 채무자에게 강제회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우선, 채무가가 사용하는 은행에 대해 알아보고 그 목록을 작성해야 하는 절차가 남았습니다 사실 은행계좌압류의 포인트는 절차와 서류가 아니라 지급명령 압류 대상 은행입니다 그 은행에 따라 사용여부/실익여부/압박 효과 등이 결정되기 때문에 중요한것입니다 만약 사용도 하지 않은 계좌도 없는 통장에 압류한다거나 개설지점을 알어야 하는 지역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의 경우에는 조사없이 진행한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압류의 최종적인 결과물은 회수일 것입니다 통장 압류가 사실 지급명령 확정후 할수 있는 손쉽고 거래비용이 적은 압류이기는 하나 반대로 그 영양가 실익이 없는 압류 일수도 있습니다. 지금처럼 그나마 채무자 신용조회로 인해 알고 있는 상태애세 전행하시기 바랍니다.

 

채무자 신용조회의 필요서류는 지급명령 결정문 복사본만 있으면 되고, 당사에서 준비한 조사의뢰서 작성후 팩스로 또는 이메일로 계약서 작성후 보낸주시면 같은 방법으로 회신해 드릴 수 있습니다. 그 결과를 활용하여 채무자의 통장 압류를 진행했다면 추정하여 진행된 어설픈 압류보다는 훨씬 더 낳은 효력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돈받자고 하는 일인데 집중해서 신중하게 처리해햐 합니다

 

지급명령의 장점과 단점은 그 속도에 있습니다 채무자에게 빨리 송달되어 확정난다는 장점이 반대로 채무자도 지급명령 소장 문구에 2주간 이의제기 하지 않으면 강제집행 당할수 있다는 것을 잘 알기 떄문에 채무 은닉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진행할거면 빨리 조사하고 빨리 진행하다보면 좋은 결과를 볼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지급명령 확정 압류하려면 조속한 시일내에 채무자 조사를 통해 압류할 대상을 선정하여 진행하면서 만약 채무자가 반응이 없을 시 에는 추가압류와 같은 절차를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채무자보다 먼저 지치면 돈받기 힘듭니다. 끝까지 버티면서 압류.추심등의 업무를 계속적으로 독촉해야 회수율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추심 전문가와 전체적은 전략 관련하여 상담받고 추심진행 가닥을 잡아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