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채무자에게 빌려준돈 정확히 받는방법 있을까?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한돈에 대해서 채권자들은 어떻게 어디에서 업무를 진행해야 할지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우왕좌앙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에는 당연히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보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데 그중에서도 큰 회사보다는 각각의 담당자와 실제 면담 등을 통해 그사람만의 돈 받는방법이나 노하우가 있는지 빌려준돈 등의 업무지식이 쌓여 있는지를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전화해서 받는 상담자가 영업만 하고 실제 추심업무를 볼 담당자가 따로 있다면 걸러야 될 것입니다. 똑같은 말을 두세번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실제 내가 일을 맡겨 진행하는 담당자가 누구인줄 모르고 계약하는 것인데 조금은 위험부담이 있는 사례입니다.

 

20년 가까이 채권추심 업무만을 진행하다보니 회사의 크기보다는 실제 담당자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만큼 중요한것이 채권자의 원하는 업무 스타일과 담당자의 업무스타일이 일치할 때 비로소 업무의 효과가 배가 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재아무리 빌려준돈에 대한 업무 지식이 월등하거나 화이팅이 넘쳐도 의뢰인과 코드가 안맞으면 일의 진척속도가 느립니다.

 

따라서, 빌려준돈을 잘 받는방법을 찾고 있다면 실제 일할 사람이 상담하고 그사람과 대화가 되는 그런 사무실과 업무를 진행하시면 좋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나누고 싶고, 채권추심이란 기본업무 지식과 열정 그리고 끈기가 있어야 하는 업무적 특성이 있음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