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물품대금을 받지 못하고 있을때는 어떤 방법이 좋을지...


1. 물품대금 발생

거래처 관리에 있어, 신규 영업도 중요하지만 기존 거래처에 대한 미수금(물품대금, 공사대금, 가공비 등) 관리도 중요합니다.


그 중요성은 요즘들어 더욱 부각이 되는데요. 요즘 거래처를 방문하여 사장님들의 말씀들을 들어보면 " 이윤이 작게 남아도 좋으니 다달이 결제 잘해주는 업체가 훨씬 좋다" 고 말씀 하십니다.


실제로 신규 영업문제가 아닌, 액수가 큰 미수금이 회수가 안되다 보니 그것이 시발점이 되어 영업악화로, 최악의 경우 폐업위기 까지 놓은 사장님들도 여럿 보았습니다.


2. 물품대금 초기대응

신용정보 업계에 십수년동안 일해보니, 물품대금건이 회수가 잘되는 업체들을 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 "어설픈 정에 이끌려 회수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 입니다. 실제 A업체의 경우, 금액을 막론하고 결제가 3개월 이상 미뤄질 경우 과감하게 신용정보에 의뢰 합니다.


정에 이끌려 기다리다 그것이 3달이 되고, 4달... 1년 이상이 되버리면, 결국 채권 회수의 골든타임을 놓쳐버리게 됩니다. 


결국, 물품대금이 최초 발생시 3개월 이내 결정을 내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작정 소송부터??

이 부분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나,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소송 중, 채무자가 재산을 빼돌린 다던지 한다면 실제 판결문을 가지고 집행할 대상이 없을 수 있다.


그러므로, 물품대금의 액수가 크다면, 일단 채무자에 대한 재산/신용조사를 필수로 진행하여, 그 결과에 따라 재산등에 대하여 가압류 후 소송을 진행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물품대금의 철저한 관리부터 회수까지 함께 합니다. 

오늘은 물품대금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물품대금의 발생부터 회수까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무작정 기다리는 것도, 안준다고 바로 소송접수 하는 것도 애매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듯 사업 운영중에 물품대금, 공사대금 등을 받지 못하여 고민 중이시라면, 신용정보 이부장과 상담해보세요. 


물품대금 미수금 사업자에 대한 신용/재산조사, 적절한 대처 방안으로 소송전, 회수율이 높은 이부장입니다. 


[참고]

미수금(못받은돈) 회수관련 무료상담안내

코아신용정보(주) - 금융감독원 허가업체

채권추심 / 자산관리 / 신용조사

031-236-2277 , 010-2002-2953

이동삼 팀장